게임 넘어 사회통합으로…구리시 발달장애인 e스포츠 대회 성료

75명 참여, e스포츠 통해 경쟁과 성취, 지역사회 참여 이끌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게임 넘어 사회통합으로…제2회 구리시 발달장애인 e스포츠대회 개최 (구리시 제공)



[PEDIEN] 구리시가 발달장애인들의 e스포츠 축제, '제2회 구리시 발달장애인 e스포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 11월 29일 열린 이번 대회는 발달장애인들에게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e스포츠를 통해 사회 참여와 통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대회에는 구리시 발달장애인 75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뿌요뿌요 온라인', '닌텐도 스위치 볼링', '닌텐도 스위치 테니스' 등 3가지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뤘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FC 온라인' 헌정 경기가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 해 동안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각 종목별 경기에서는 참가자들이 전략과 실력을 뽐내며 치열하게 경쟁했다. 종목별 상위 3명에게는 금, 은, 동메달이 수여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e스포츠대회가 발달장애인들이 즐겁게 경쟁하며 성취감을 느끼고, 더 나아가 전국 단위 대회에서 구리시 대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은중 구리시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장은 "이번 대회가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물고 지역사회 통합으로 이어지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